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국제교류 UCC 공모전 우수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올 여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진행된 국제교류캠프 청소년, 뉴욕을 탐하다에 참가한 5명의 청소년들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UCC 공모전에 참가해 우수상(2)를 수상했다.

 

수상작명은 글로벌 핵인싸 되는 법이며, 국제교류캠프에 참가하기 전 각자의 고민과 허점을 갖고 있는 5명의 아산시 청소년들이 핵인싸 요정을 만나 국제교류 캠프를 통해 글로벌 핵인싸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이다.

 

수상자는 김나은(충남외고), 부영준(아산고), 송용후(온양고), 최재환(온양고), 홍연우(설화고) 5명이며, 시상식은 서울 종로의 AW컨벤션센터에서 200여 명의 국제교류활동 참가자 및 예비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종합결과보고회와 함께 진행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부영준 군은 뉴욕에서 만난 친구들과 지금도 SNS로 활발히 교류를 하고 있다. 더 넓은 세상에서 더욱 큰 꿈을 꾸게 해준 캠프에 참가하게 돼 좋았고, 뉴욕에서의 좋은 기억에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더욱 기쁘다다음에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청소년, 세계를 탐하다국제교류 캠프는 2018년 스페인 바로셀로나 캠프를 시작으로 올 해 뉴욕 캠프로 2번째 시즌이 진행됐다.

 

캠프는 뉴욕 현지의 청소년들과의 5일간의 교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참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캠프의 일정을 기획하고 진행해 보는 자기주도적인 활동이 이뤄져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성장과 함께 더욱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했다. 2020년에도 새로운 나라의 청소년들을 만나러 떠날 예정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는 국제교류 캠프 외에도 외국 청소년들과 영상통화로 만날 수 있는 비디오컨퍼런스, 중국어학연수 캠프 등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아산 청소년이라면 프로그램 별 참가 연령대에 맞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041-539-663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12/07 [16:0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