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부정부패 만연해있다”
이의상 시의원, 75개 지자체 중 63위 최하위권 종합청렴도 질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의상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이의상 의원은 지난 17일까지 진행된 제206회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에서 아산시가 2017년도 종합청렴도에 있어 75개 기초자치단체() 63위로 최하위권에 머무른 것을 지적하며 질타했다.

 

이의상 의원은 청렴도 결과를 보면 부패경험과 부패인식, 투명성, 책임성, 조직문화, 부패방지제도, 인사업무, 예산집행 등대부분 항목에서 점수가 낮게 나왔다이를 볼 때 아산시가 부정부패가 만연해 있는, 총체적으로 심각한 상태에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질책했다.

 

이어 여러 가지 요인 중 기관운영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으로 인한 감점이 청렴도 하락의 원인인 것 같다아산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내실 있는 집합교육과 공정한 인사, 투명한 허가업무 지도감독에 만전을 기하기 바라며, 청렴도 향상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감사위원장은 내부 청렴도는 인사부문에서, 외부 청렴도는 허가업무부문에서 다른 자치단체와 비교해서 낮게 나왔다전 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 실시,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 인사업무 점검, 1부서 1청렴시책 실천 활동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직원 스스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투명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의 부패방지를 위해 매년 공공기관 청렴도를 측정하고 있으며,측정 항목으로는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신뢰도 저해행위 감점이 있다.

 

외부청렴도는 1년간 공사 관리·감독, ·허가, 보조금 지원, 용역 관리·감독, ·세정 관련 처리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고, 내부청렴도는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기사입력: 2018/09/18 [22: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