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청소년진로멘토링 100인100색 직업설명회 개시
아산시 27개 중·고등학교서 청소년 1만여 명 참여 예정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남상인·이하 아산청교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진로멘토링 100인 100색 1단계 사업인 직업설명회가 16일 온양용화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17년 사업을 개시했다.

 

올해는 관내 27개 중·고등학교에서 1만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진로멘토링 100인 100색은 아산시와 아산교육지원청 및 아산청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전문직업인이 자신의 직업경험과 노하우를 청소년들에게 전달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진로멘토링 100인 100색은 단계별로 운영되며, 1단계 직업설명회는 전문직업인이 학교에 찾아가 관심 직업분야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고, 2단계 휴먼라이브러리는 진로멘토의 인생이야기를 통한 간접경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3단계 직업현장체험은 직업현장을 찾아가 직접 실무를 경험해 보는 직업현장체험으로 이뤄진다.

 

본 사업에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역량지원을 위해 각 분야(건설, 기계, 농림어업, 정보통신, 문화, 예술, 디자인 등 276명) 진로 멘토가 등록돼 활동하고 있다.

 

특히 아산청교센터는 올해부터 학교연계사업을 중점으로 하는 진로개발팀을 신설해 자유학기제와 진로활동 등 학교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어 학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산청교센터는 이 밖에도 진로콘서트와 진로박람회 등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꾸고, 탐색하기 위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자유학기나 진로관련 사업에 궁금한 사항은 진로개발팀(041-539-6673)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05/16 [20: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