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슬기로운 겨울방학’은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아산의 문화유산 2탄 ‘옛무덤의 보물’ 프로그램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초등학생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산의 문화유산 2옛무덤의 보물을 주제로 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충남을 대표하는 초기철기시대 유적인 아산 남성리 석관묘와 관련해 흥미진진한 발굴 이야기와 함께 무덤에서 출토된 보물, 청동거울, 청동검을 실제로 만져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아산 남성리 석관묘 알아보기 청동유물 관찰하기 석관묘 만들기 마한백제 무덤 알아보기 곡옥 관옥 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실제로 발굴된 무덤에 대해 탐구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옛무덤의 보물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산 남성리 석관묘의 이야기와 가치를 알게 되고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불맹사성기념관 누리집에서 16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041-536-8497, 541-5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5/01/06 [17: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산시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홍성표 음주축사 논란 국민의힘 의원 피켓 시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