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제론테크연구센터와 온양노인복지센터가 손을 잡고 디지털 리터러시 해소를 위해 정보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18일과 27일 온양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 1:1 키오스크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오스크 교실은 시니어 I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충남도의 디지털배움터 사업 지원을 통해 실물 키오스크와 태블릿 실습으로 전문 강사들이 함께 진행했다. 또한 키오스크 교육 직후 매장에서 음식을 키오스크로 직접 주문해보는 실습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요즘은 식당에서 모두 이걸로 주문하는데, 나도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다음에도 또 해줬으면 좋겠다”고 만족해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온양노인복지센터 홍지우 센터장은 “키오스크 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보다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론테크연구센터장 이선형 교수(사회복지학부)는 “디지털기기 사용 급증에 따른 지역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키 위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11/28 [16: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