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시상식 개최
파올라 안드레아(콜롬비아, 카를로스 레온고메즈 학교 9학년) 대상 영예 안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평화 소망 전한 어린이·청소년

- 53개 국 23000여 명 참가학생들도 한마음으로 평화 염원

- 윤현숙 IWPG 대표 평화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게 함께 해야

 

▲ 대상 수상작품(콜롬비아, 파올라 안드레아, 카를로스 레온고메즈 9학년).  ©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 지난 23일 온라인으로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스페인어 등 11개 국어로 동시통역 됐으며, 수상자학부모IWPG 직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였으며 전 세계 53개 국 130개 도시에서 230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평화의 메시지를 그림으로 담아냈다.

 

올해는 대상 1, 4개 부문 금··1명씩 12, 장려상 5명씩 20, 입선 약간 명으로 총 112명이 입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상금 총액은 500만 원이다.

 

콜롬비아의 파올라 안드레아 디아즈 람프레아 학생(카를로스 피사로 레온고메즈 학교 9학년)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평화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진 전 세계 사람이 하나가 되는 모습을 구름같은 머리카락으로 표현했다. 심장을 통해 세계 평화를 돕는 사람들이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 쇼나 해먼드 심사위원장(뉴질랜드 어린이예술협회 대표)이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시상식에서 심사평을 하고 있다.  © IWPG

 

본선 심사위원장인 쇼나 해먼드 보이즈(뉴질랜드 어린이예술협회 대표)입상권에 들어온 그림들은 완성도가 높았다. 다양한 그림들은 각 나라별로 미술에 대한 경험이 다르다는 것을 나타냈으며, 각 나라별로 어린이들의 미술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달랐다. 그러나 모든 작품에 대한 노력은 진실했으며 심사위원들은 이를 포괄적으로 수용하기로 했다라고 심사평을 발표했다.

 

박순남 한일미술교류회 회장은 어린이들이 전달하는 평화의 메시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 세계적으로 평화를 생각하는 마음은 같다는 걸 느꼈다. 세계 평화를 갈구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볼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윤현숙 IWPG 대표가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IWPG

 

윤현숙 IWPG 대표는 우리가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가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밝힐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여성은 가정 내 주요한 교육자이자 공동체의 핵심 구성원으로, 지구촌 인구의 절반을 이루는 집단으로서 평화가 일상과 국제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대해서 일해야 한다. IWPG와 함께 평화 문화가 이 세상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2018년부터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돼왔다. 지역사회에 평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IWPG의 평화 사업으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평화의 세계를 상상하고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후속으로 대한민국 20개 도시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멘토-멘티 결연식, 기성세대 예술인과 세대를 초월한 평화 세계관 공유를 부제로 공동 전시회까지 진행해 지역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사회·시민단체, 기업, 언론사 등 70여 곳과 평화 사업 MOU를 맺었다. IWPG는 이들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인재 발굴과 평화 문화 정착에 나설 계획이다.

 

<IWPG 단체 소개>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

 

122개 국에 114개의 지부와 회원이 있고, 66개 국에 730여 개의 협력단체가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1/25 [18: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IWPG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