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LMO 안전관리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 대체독성연구실이 ‘LMO 안전관리 우수시설’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동물보건복지학과 대체독성연구실(연구책임자 오승민 교수)‘LMO 안전관리 우수시설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시상은 LMO(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우수기관·시설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해 관계자의 사기 진작과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제도다. 시상식은 지난 14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바이오미래포럼에서 진행됐다.

 

대체독성연구실 연구책임자 겸 연구실안전관리센터장인 오승민 교수는 대학 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2023년에는 생물안전연구시설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돼 그 지원금을 통해 LMO 안전환경 시설을 개선하며 모범사례로 자리 잡았다.

 

오승민 교수는 개별 연구실로서 LMO 안전관리 우수시설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다안전관리는 연구실 구성원들의 실천적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수상은 연구실 구성원과 연구실안전관리센터의 적극적인 협력의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호서대 연구실안전관리센터는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우수 기관·시설 인증에 적극 참여해 대학의 안전 환경 시설 구축 및 개선에 힘쓰고 선진화된 연구관리시스템을 통해 국내 연구기관의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기사입력: 2024/11/15 [18: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호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홍성표 음주축사 논란 국민의힘 의원 피켓 시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