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창업교육센터, ‘썸썸프로젝트 시즌2: 썸썸 BLUE in 천안’ 개최
대학-기업-지역 연계 로컬 브랜딩 주제로 행사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썸썸프로젝트.  © 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지난달 30일부터 111일까지 사흘간 선문대와 천안시 일대에서 '대학-기업-지역 연계 로컬 브랜딩을 주제로 '2024 썸썸프로젝트 시즌 2: 썸썸 BLUE in 천안'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선문대를 비롯해 국립공주대, 국립목포대, 건양대, 목포해양대, 원광보건대, 조선이공대 총 7개 대학 50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썸썸프로젝트2020년 목포를 시작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천안시 삼룡동과 오룡동 지역의 로컬 브랜딩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참여 학생들은 지역문제 탐구/팀별 회의 아이디어 가설 수립/실습 ()일화 기업 특강/투어 지역 주민 인터뷰 등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과 팀 프로젝트 회의, 팀별 아이디어 발표를 통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삼룡동 지역 그래피티와 천안의 전통성을 결합시킨 지역 파티 팀의 변동인(신소재공학과 4학년), 오룡동 지역 오룡동 슬럼화 해결을 위한 대학생 작업실 조성 팀의 김지영(글로벌경제학과 2학년)이 참여한 팀이 분야별 대상 대상(충청남도지사상)을 비롯해 총 10명의 참여학생 모두 수상했다.

 

캠프에 참여한 안송산(경영학과 2학년) 학생은 캠프를 통해 실제로 지역의 로컬 브랜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 해결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선문대 황석형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좋은 경험을 통해 창업 및 취업 활동에 발판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더 발전된 창업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기사입력: 2024/11/01 [18: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문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