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대상 맞춤형 취업·고용 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
디지털 세대 위한 스마트폰 활용한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 눈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에서 양병필 강사(앤트프로덕션)가 열띤 강의를 펼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지난 28일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취업·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조현빈)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에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은 재학 단계부터 개인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해 전략적으로 사회 진출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지난 10월부터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2024 미래 신직업 만들기 잡플랜더(Jobplendor) 프로그램 강소기업 취업 전략 특강 면접 비법 특강 등 성공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8일부터 3일간 영상 콘텐츠 관련 취업을 위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특히 스마트폰 영상 제작의 기본 이해 카메라 활용법 및 촬영 실습 영상 분석 및 피드백 영상 편집 이론 및 실습 등 개인 유튜버(인플루언서) 성장 역량 강화를 위한 질 높은 강의를 선보여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조현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고용서비스 허브 역할을 수행키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앞으로 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구직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위해 지역 청년 강소기업 발굴 및 탐방 특화 프로그램 특성화 고교생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역 청년 컨설팅의 날 학과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선배 멘토링 및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일 경험 프로그램 등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등 지역 일자리 거점 대학으로서 고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0/31 [12: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