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제언 간담회 개최
지역사회 내 아동의 권리 존중 및 실현 가능한 정책제언 제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의회 의회동 다목적회실에서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정책제언 간담회가 열렸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홍성표)가 지난 11 오후 4시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아산시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정책제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권리 주체인 아동, 청소년이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인식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실질적인 변화가 가능한 정책제언 및 아동 참여권 옹호를 위한 취지 아래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성표 의장이 참석했고, 아산시 지역 내 중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 아동권리모니터링단과 굿네이버스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온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제언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홍성표 의장과 채종병 관장(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학생들의 정책제언 PPT 발표 정책제언 관련 논의 간담회 활동 소감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마무리됐다.

 

  © 아산톱뉴스

 

간담회에 참석한 모니터링단 학생들은 하교 시간 버스 배차시간 확보 다문화가정 중도 입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언어지원 아산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제정 하교 안전을 위한 자녀 안심 그린숲 조성등 아산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아동복지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홍성표 의장은 학생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아산시에 꼭 필요한 정책 제언을 적극적으로 펼쳐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에게 감사하다이번 간담회에서 제안된 정책들은 아산시 아동의 권리와 복지 향상에 기여될 사안들이므로 아산시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기사입력: 2024/09/12 [17: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내란수괴 윤석열 즉각 체포·구속하라”… 김영권 아산시장 출마예정자 ‘삭발’ 농성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