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규 충남도의원, 장애인 전용 이·미용시설 설치 제도화 추진
‘장애인 친화 이·미용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대표발의
장애인 맞춤형 샴푸대·이동 리프트·전동 휠체어 충전소 시설 설치 등 편의 증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민규 충남도의회 의원.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이·미용실 설치 근거 마련에 나섰다.

 

도의회는 지민규 의원(아산무소속)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장애인 친화 이·미용 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9일 밝혔다.

 

지민규 의원은 이동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은 일반 이·미용시설 이용 시 어려움이 있어, 장애인분들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이·미용 서비스 지원을 위한 별도의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며 조례안 제정 취지를 설명했다.

 

조례안은 장애인 친화 이·미용 시설 설치·운영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서비스 등 이·미용 서비스 지원 이용료 감면 제도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정보 제공 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이·미용 행위를 방해하는 사람 등 이용 제한 전문적·효율적 운영을 위한 위탁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 의원은 장애인분들은 신체적 조건 등의 이유로 그동안 일반 이·미용시설을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조례안 시행을 통해 맞춤형 샴푸대, 이동 리프트 및 전동 휠체어 충전소 등 장애 유형별 편의시설을 마련해충남도 내 134000여 명의 등록 장애인이 이·미용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바람했다.

 

이 조례안은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제354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9 [14: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