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시설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아산소방서, 안전 사용법 홍보 나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소방서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전기차 충전시설이 증가됨에 따라 충전시설 안전 사용법 홍보에 나섰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 화재와 달리 주로 충전방전 중에 화재가 발생하며, 화재 시 배터리 온도가 순식간에 고온으로 치솟는 열폭주현상으로 내연기관 차량보다 화재가 급격히 확산되기 때문에 화재 진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재발화 가능성이 높다.

 

또한 공동주택의 경우, 전기차 충전시설이 대부분 지하에 설치돼 있어 밀폐된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주변 차량까지 불길이 번져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소방서는 급속충전보단 완속 충전 차량과 커넥터 연결상태 확인 충전 케이블 피복 및 커넥터 파손여부 확인 차량 충전 시, 물기 주의 차량 충전 중 자리 비울 시 연락처 남겨놓기 배터리 충전은 85%까지 등 안전 사용법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주동일 예방안전과장은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가 확대되면서 화재 위험성 또한 늘어나고 있다다양한 교육·홍보 등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4 [15: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