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원순환사회 형성 기여 기관표창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자원순환과 직원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생활폐기물중앙회기관표창을 받았다.

 

아산시는 지역 특성 및 폐기물관리 현황에 기초해 자원의 소모와 폐기를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제 모델을 구축키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1월에는 자원순환형쾌적 도시 아산을 실현코자 자원순환 단계별 사업 추진을 위한 2차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폐기물 발생 최소화를 위한자원 생산성 향상, 시민참여 및 친환경소비 촉진으로 발생량 원천 감축, 폐기물 수거·처리 최적화 및 안전관리 강화, 수거체계 효율화 및 재활용 의식 제고를 자원순환 4대 핵심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자원순환 촉진 시책을 시행해 자원순환 사회로의 선도적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민영 자원순환과장은 아산시는 자원고갈과 대량의 폐기물 발생 문제 해결을 위해 가능한 모든 자원을 재생하고, 고부가가치 재활용을 촉진해 선도적으로 친환경 사회를 구축하겠다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미래세대와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 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21 [14: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