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예결특위, 2023회계연도 충남교육청 결산심사 및 의결
미수납 징수 대책 마련, 계속비 이월 최소화 등 5건 시정 요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제352회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오인환, 이하 예결특위)지난 19일 충청남도교육청 소관 2023회계연도 결산과 기금 결산 승의 건을 심사했다.

 

충남교육청에서 제출한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산현액은 총 51891억 원이다. 이 중 수납액은 52267억 원이며, 지출액은 49652억 원, 결산상 잉여금은 2614억 원이다.

 

2023회계연도 결산에 따른 재정 현황을 보면 전년도 대비 세입과 세출이 감소했으나, 순세계잉여금은 전년도 대비 667억 원 증가했다.

 

예결특위 위원들은 추가경정예산의 예산 조정을 통해 집행잔액과 불용액을 줄여, 예산 이월을 감소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지적했다.

 

또한 성과계획서 성과지표의 합리성을 확보하고, 미달성 사업에 대한 대책 마련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예결특위는 도교육청 결산 승인안 등을 원안대로 의결하고 미수납징수대책 마련, 계속비 이월 최소화, 사고이월 최소화를 위한 집행관리, 목표설정 전면 재검토를 통한 구체적 개선 방안 마련, 일반 세무 관련 전문교육 마련 등 5건에 대해 시정 요구했다.

 

오인환 위원장(논산2더불어민주당)이번 심사에서는 편성된 예산이 목적대로 집행됐는지, 예산 낭비는 없었는지 면밀하게 살펴봤다오늘 지적한 사항은 예산집행 및 편성 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예결특위에서 심사된 교육비특별회계 결산과 기금 결산 승인 건은 오는 24일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20 [14: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