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김창재 교수, 정보문화 유공 포상 대통령 표창
선문대 SW가치확산센터장 역임하며 정보 소외 계층과 지역의 디지털 격차 해소 노력
충청 지역 디지털 정보 해소 위해 6년간 3만6000여명 인력 양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선문대 김창재 교수.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 김창재 교수(컴퓨터공학부)가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37회 정보문화의 달기념식에서 정보문화 유공 분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정보문화 유공 포상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 교수는 정보 보호와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오랜 기간 연구와 교육에 헌신해 왔으며, 특히 정보 소외 계층과 정보 소외 지역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로,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의 SW 가치 확산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디지털 접근성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정보 소외 지역에 다양한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면서 지역 간 정보 격차 해소에 앞장서 왔다.

 

또한 초···대학교 학생은 물론, 교원 대상으로 AI·SW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디지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선문대는 2018년 충청권 최초로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후 김창재 교수는 SW가치확산센터장, SW중심대학사업부단장을 역임하면서 6년간 36000여 명의 디지털 인력을 양성했다.

 

김창재 교수는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 저 혼자만의 성과가 아니라 함께 연구하고 협력해 온 동료들과 학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정보문화 발전과 계층, 지역 간 디지털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 현 단장은 이번 수상으로 선문대는 디지털 인재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앞으로도 정보문화의 건전한 발전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20 [13: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