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태안군 농협, 상호 교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개최
박경귀 아산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 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태안군, 상호 교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태안군 농협 임직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기부를 진행했다. 전달식은 지난 18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신진식 농협 아산시 지부장, 윤희철 농협 태안군 지부장 및 양 시군 단위 조합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차기부에서 아산시 농협 임직원은 430여 명이 4200만 원 상당을 태안군에 기부했고, 태안군의 농협 임직원 220여 명이 2200만 원 상당을 아산시에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 및 지역 재정 확충을 위해 202311일부터 시행된 정책으로, 기부자가 본인 거주지 외 기초광역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소정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아산시의 경우 현재 한돈세트, 한우세트, 아산맑은쌀, 참기름 세트 등 60여 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바쁘신 중에 귀한 걸음 해주신 태안군 윤희철 지부장님과 조합장님들께 감사하고,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를 통해 양 시군 간 우애를 다질 수 있어 기쁘다며 환영했다.

 

덧붙여 단순 기부를 넘어 각 지역의 농특산물을 알아가고, 도시농업축제를 통해 교류하는 등 농업 분야 참여 확대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조한민 태안군 근흥농협 조합장(태안군 조합운영협의회 의장)마찬가지로 바쁘신 중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농특산물을 알아가고, 판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이재영 아산시 염치농협 조합장(아산시 조합운영협의회 의장)아산시와 농협이 함께 상생·발전 할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어갔다.

 

한편 기부를 원하는 시민은 고향사랑e(https://ilovegohyang.go.k)또는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9 [12: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