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합창단 뮤지컬 ‘필사즉생’ 통영한산대첩축제에 초청받아
박경귀 시장, 연출·안무 등 보강 지시… “해외 자매결연도시 공연 목표” 피력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로컬푸드판매·찾아가는 예술공연 활용도 주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1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은 1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아산시립합창단의 뮤지컬 필사즉생이 통영한산대첩축제에 공식적으로 초청받아 공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해 제작한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뤘다.

 

뮤지컬 필사즉생의 초연은 지난 427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에서 선보였으며, 이 공연을 직접 관람한 통영문화재단 관계자가 이후 아산시에 한산대첩축제 초청공연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뮤지컬 필사즉생은 오는 89일 오후 8시 한산대첩광장에서 통영한산대첩축제의 개막공연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시는 연극 김종옥 찾기’, 뮤지컬 리틀잭을 연출한 황두수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 교수를 연출감독으로 임명하고, 무용수 8명을 추가하는 등 뮤지컬적 요소를 보강하면서 한층 발전한 공연을 준비 중이다.

 

이에 대해 박경귀 시장은 우리가 만든 뮤지컬 작품이 첫 초대를 받았다는 건 상당히 의미가 깊다통영한산대첩 축제에서의 공연을 위해 더욱 완성도 높게 보완하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시장은 개인적으로는 뮤지컬 필사즉생을 전국의 모든 이순신의 도시에서 공연하고, 매년 완성도를 높여 해외 자매도시에서 무대를 마련해 이순신 장군을 선양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하며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박 시장은 또 라이브 커머스 수소트럭을 제작했지만, 아직 부서에서 활용계획을 수립하지 않고 있다. 일자리경제과와 농업기술센터가 협의해 전문 운영 인력을 구성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뜻한다.

 

박 시장은 라이브 커머스 트럭을 로컬푸드 판매와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에 활용하려 한다“1000가구 이상 대규모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로컬푸드 판매와 문화예술 공연 계획을 세워달라고 말했다.

 

이 밖에 박 시장은 공설봉안당 내 국가유공자 묘역 조성 강구 7월 정기인사 및 미래도시관리사업소 개소 준비 철저 내년 도시농업축제, 은행나무길로 축제장 이동 및 청년·주부 참여 유도 등 보강책 마련 아트리버파크 수상 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우기 홍수 피해 예방 위한 치수 관리 및 공장 폐수 방류 대비 모니터링 등을 지시했다.

 

경제자유구역 지정 반대 주민설명회 준비 기업지원정책 안내 책자 제작 및 배부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 연구자료, 아산시 이순신 아카이빙과 공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100100색전, 청년디지털 대전협의 장영실과학관 우주항공 전시실 홍보물 제작 및 전국 학교에 발송 등의 업무도 언급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7 [15: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