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밸리 아산 제2회 도시농업축제’ 개막
아산시, 6월14일∼16일까지 3일간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광장서 진행
박경귀 시장 “도시농업 활성화로 시민 삶의 질 높일 것”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14일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도시농업축제’ 개막했다.  © 아산톱뉴스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도시농업축제의 막이 올랐다.

 

이번 도시농업축제는 6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일간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광장에서 개최된다.

 

도시농업은 아파트 베란다텃밭이나 옥상텃밭, 실내원예, 공공건물 벽면녹화 아트월 등 도시의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펼쳐지고 있어 그 효용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광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충남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서동철 과장을 비롯해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아산시는 최첨단 산업단지와 농업이 공존하는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라며 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배울 수 있는 도시농업은 도시와 농촌의 이해와 화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도시농업축제는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더불어 도시농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도시농업축제를 계기로 도시농업이 우리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삶의 질도 더 윤택해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농업, 목공, 도예, 미술 등 8가지 도시농업 체험 및 전시 부스, 11가지 포토존, 성인과 유아 대상 원예체험 등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거북선빵, 청년창업 푸드트럭 등 체험형 먹거리장터도 마련돼 있다.

 

또한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생활원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아산시 출품 정원작품을 포함해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됐으며, 인근 천안시와 당진시에서도 도시농업 관련 기자재 전시에 참여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기대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5 [15: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