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진해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와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박경귀 시장, 해군사관생도 600명 대상 ‘이순신 리더십과 명량해전’ 특강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가 지난 12일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이하 해양연구소)와 ‘충무공 이순신 관련 연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아산톱뉴스

 

이순신의 도시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장군의 후예인 해군사관학교와 각별한 인연을 쌓아간다.

 

아산시는 지난 12일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이하 해양연구소)충무공 이순신 관련 연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박경귀 시장과 송승희 해양연구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순신 관련 자문 및 강연 등 학술 활동 사항 연구 성과물 활용 등 학술연구 및 정보 교류 활성화 양 기관의 산하 또는 관련 기관 협력 시 협조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송승희 소장은 올해 성웅 이순신축제를 보고 진심으로 장군을 선양하려는 아산시의 노력에 감명받았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는 해상에서, 육지에는 아산시가 충무공이라는 공통 분모를 갖고 서로 연구하며 발전하는 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충무공 연구를 선도하는 핵심 기관인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와 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하신 이순신의 도시아산시와 해양연구소가 손잡고 연구에 매진하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협약식에 이어 박 시장은 해군사관학교에서 1~4학년생도 6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순신 리더십과 명량해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박경귀 시장의 ‘이순신 리더십과 명량해전’ 특강.  © 아산톱뉴스

 

이번 강연은 지난 426일 해군사관학교에서 개최한 충무공 이순신 학술 세미나에 참석한 조일교 부시장이,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위해 이순신 리더십 강의를 개최키로 협의하면서 이뤄졌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이순신 장군의 11가지 리더십을 설명하면서 이순신 아카이브 구축,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조성 등 아산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이순신 선양 사업도 소개했다.

 

특히 박 시장은 이순신 장군은 조국을 구한 명장이자, 공직자·사회 지도층의 표상이 될 만큼 청렴했고, 변화와 혁신도 두려워하지 않았다시대를 막론하고 현대사회에서도 숭모될 만한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주셨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날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고 계신 이순신 장군과 아산시의 연결고리는 우리 지역의 중요한 역사적 자산이라며 아산시는 전쟁 영웅을 넘어 인간 이순신을 조명하고 기억하는 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시장의 강연에 생도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고, 강연 이후 박 시장은 해군사관학교 공관에서 이수열 교장과 차담회를 갖고 이날 방문일정을 마쳤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3 [14: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