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학교운영위‧학부모회 역할 강화 위한 조례 개정
학교운영위 및 교육청 학부모회 설치‧운영 일부개정조례안 2건 상임위 통과
대표발의 박정식 의원 “임기 조정으로 과도한 경쟁 방지하고 교육의 질 향상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박정식 의원(아산3, 국민의힘).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는 박정식 의원(아산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충청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2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2건의 개정안은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임기 조정을 통해 각급학교의 과도한 임원 경쟁을 방지하고, 원활한 학부모회 구성과 안착을 통해 학교 교육의 본질성을 유지코자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학교운영위원회개정안은 학부모 간 불필요한 경쟁 방지를 위한 지역위원 선정 방식 개선 교육 기간을 고려한 초등학교특수학교 위원 임기 2년 규정 운영 경비의 효율성과 형평성을 위해 회의참석수당 지급 범위 조정 등이 담겼다.

 

또한 학부모회 개정안은 회장의 임기 제한을 통한 과도한 회장 경쟁을 방지하는 근거 규정이 명시됐다.

 

박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학교 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역할 강화와 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구성원들의 참여 확대는 물론 투명한 운영과 책임감 있는 활동을 통해 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개정안은 제352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2 [16: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