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아산시지부-염치농협, 취약농업인 지원사업 실시
관내 돌봄대상자 집 찾아 오래된 싱크대와 주방수납장 등 교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지부장 신진식)와 염치농협(조합장 이재영)은 12일 아산시 염치읍에 거주하는 관내 돌봄대상자 집을 찾아 오래된 싱크대와 주방수납장을 교체하는 등 취약농업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가 ‘농업인행복콜센터’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어려움이 접수된 현장으로 달려간 ‘NH농촌현장봉사단’은 실사를 거쳐 농협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어르신의 고충을 해결했다.

 

지원을 받게 된 염치읍에 거주하는 한 모(83) 씨는 “평소 생활이 불편한 데도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농업인행복콜센터와  농협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염치농협 이재영 조합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12 [14: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홍성표 음주축사 논란 국민의힘 의원 피켓 시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