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애국가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의 ‘스페인어(라틴아메리카)’ 자막에 ‘일본해’로 잘못 표기된 장면.  © 서경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에이트 쇼에서 동해일본해로 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배우 류준열이 애국가를 부르는 장면 중 동해물과 백두산에서 스페인어(라틴아메리카)’ 자막에 일본해로 잘못 표기한 것이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넷플릭스이기에 즉각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항의 메일에서 서 교수는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 이름은 2000년 전부터 동해로 불려 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동해에 관한 영상을 함께 첨부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시정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더 에이트 쇼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넷플릭스 중국어 자막 서비스에 김치파오차이로 표기해 시정을 요구한 서 교수는 글로벌 기업이라면 한 나라의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 곳곳에서 잘못 사용되고 있는 일본해표기를 동해로 바꾸는 글로벌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04 [12: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밤에도 잘 보여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