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축구부 최재영 감독, U-21 선발팀 감독 발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모리스 르블로 국제친선대회 참가 U-21 선발팀 감독 맡아

-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프랑스, 멕시코, 코트디부아르 등과 조별리그 진행

- 선문대 감독 부임 후 여러 차례 우승·준우승의 지도력 기대

- 선문대 축구부 김동화(GK), 정성우(CB)도 동반 발탁

 

▲ 모리스 르블로 국제친선대회 U-21 국가대표 선발팀 감독으로 발탁된 최재영 감독.  © 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 축구부 최재영 감독이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프랑스 툴롱에서 열리는 모리스 르블로 국제친선대회’(이하 툴롱컵) U-21 선발팀 감독으로 발탁됐다.

 

1967년부터 매해 개최된 툴롱컵에 대한민국 축구 U-21 국가대표팀이 2019년 이후 오랜만에 참가하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10개 국에서 20~23세 이하 팀들이 각 5개 팀씩 2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은 A조로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코트디부아르, 멕시코와 함께 편성됐으며, 3일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5일 코트디부아르, 8일 프랑스, 11일 멕시코를 상대한다.

 

이번 대회를 이끌게 된 최재영 감독은 202112월 선문대 축구부 감독으로 부임 후 지금까지 전국1, 2학년대학축구연맹전 우승 3, 춘계·추계대학축구연맹전 준우승 2회 등의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대학 무대에서 훌륭한 지도력을 인정받은 최재영 감독은 이제 국제 무대에 도전하게 됐다.

 

24명으로 구성된 선수단 중 11명이 대학교 선수다. 이 중에는 최재영 감독의 제자인 대학 리그 정상급 수문장 김동화(스포츠과학부·20)믿을 맨중앙수비수 정성우(스포츠과학부·20)가 동반 차출됐다.

 

김동화·정성우 선수는 감독님과 함께 국제 무대에 나서게 돼 영광스럽게 설렌다선문대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03 [19: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밤에도 잘 보여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