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드론 플레이어, 충남으로 모인다
충남도, 다음 달 8∼9일 ‘2024 드론 챌린지 대회’ 개최… 총상금 2000만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도는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국립공주대 문화체육관 및 잔디광장 일원에서 ‘2024 충청남도 드론 챌린지(Challenge)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도교육청·공주시 등 7개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 두 종목으로 진행한다.

 

전국 일반인·유소년 등 120여 팀 1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회와 함께 부대행사로 드론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드론축구는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골대에 드론볼을 조종해 통과하는 드론스포츠로, 굉음과 불빛을 내는 드론볼이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쉴 새 없이 날아다녀 흥미로운 종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드론레이싱은 전용 드론을 이용해 마치 공중에서 펼쳐지는 F1레이스와 같은 드론스포츠로, 설치된 장애물을 시속 90150로 비행해 최단 기록으로 통과한 선수가 우승한다.

 

레이싱은 일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 고글을 통해 선수가 영상을 보며 조종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대한드론축구협회 누리집(https://dronesoccer.or.kr),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누리집(https://kdra.org)에서 하면 된다.

 

도는 대회 결과 순위에 따라 총 2천만 원 규모의 상금과 기관 상장 및 트로피를 수여할 계획이다.

 

임택빈 도 토지관리과장은 정부가 드론레저산업 육성을 주요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는 만큼, 도내 드론 레저스포츠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우리 도가 드론의 중심지임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드론 관련 레저산업에서 전국 우위를 선점코자 한다도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5/13 [19: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밤에도 잘 보여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