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International Women’s Peace Group) 글로벌 10국(글로벌국장 조백리)은 대한민국 6개 지부(아산·천안·공주·서산·대전·청주) 연합으로 지난 27일 ‘슈즈포아프리카’(shoes4Africa)와 함께 IWPG 청주지부 사무실에서 ‘제4회 하트 더 하트’ 아프리카 신발보내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세계여성평화의 날’을 기념해 글로벌 10국 회원들이 콩고민주공화국에 보낼 신발들을 모았고, 슈즈포아프리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에드몬트 아템캥 슈즈포아프리카 대표는 “슈즈포아프리카에서 하는 취지와 IWPG의 ‘하트 더 하트’가 같은 의미다. 아프리카에 신발을 보낼 수 있도록 2월부터 도와주신 IWPG 모든 회원들께 감사하고 콩고민주공화국의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근희 IWPG 청주 지부장은 “내전으로 힘든 콩고민주공화국의 청소년들에게 평화를 염원하는 어머니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IWPG의 이웃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계기로 두 단체는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함께 활동하고 지지하며,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홍보를 위해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IWPG는 국제 NGO로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했고, UN DGC에도 등록됐다. 또한 여성이라면 누구든 국경·인종·종교를 초월하여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뜻을 갖고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24/04/29 [13: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