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의회 김은복 의원이 제244회 임시회에서 발의한 ‘아산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8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 조례는 아산시 관내 중소기업 및 산하 공공기관에 대해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ESG 경영 도입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ESG경영 활성화를통해 보다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코자 한다.
‘ESG경영’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성과를 중시하는 경영을 뜻하는 말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이라 할 수 있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ESG 경영 활성화 지원계획 및 지원사업 ▲ESG 경영 실태조사 ▲협력체계 구축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은복 의원은 “ESG 경영은 환경·사회·투명 경영 등에 관한 비재무적 성과를중시하는 경영 관점으로 범국가적 추세임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며 “이번 조례를 통해 ESG 경영이 요구되는 관내 중소기업 및 산하 공공기관의 ESG 관련 현황에 관한 실태조사를 비롯하여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코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강조했다.
본 조례안은 오는 9월1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기사입력: 2023/08/28 [21: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