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건강 취약 마을' 관리 들어가
인주면 밀두리 등 6개 마을과 '건강마을가꾸기' 협약 체결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는 지난 4일 보건소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의 건강 취약 마을과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마을로 지정했다.

이번에 건강마을로 지정된 마을은 인주면 밀두3리, 음봉면 삼거1리, 도고면 신언1리, 선장면 장곳리, 배방읍 장재5리, 송악면 종곡리 등 모두 6개 마을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관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정보 및 건강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     © 아산톱뉴스

특히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과 관련한 건강검사, 개인별 건강관리상담, 진료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방법을 습득하게 되며,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파악해 건강한 식생활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금연, 절주, 치매 예방, 노인 우울증 예방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1년 동안 진행된다.

또한 걷기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을 둘레길을 중심으로 걷기코스를 발굴하고, 건강수준별로 걷기를 습관화하도록 돕는다.

허 소장은 “건강마을가꾸기와 같은 지속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주민들의 건강수준이 향상돼 궁극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02/05 [22: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