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산시장배 어울림배드민턴대회'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통합의 시간 마련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선수단 선서.    ©아산톱뉴스

제2회 아산시장배 어울림배드민턴대회가 24일 오전 9시 호서대학교 체육관(아산시 배방읍 소재)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창호)가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회장 엄신호)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공동주관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장애인체육을 즐기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배드민턴 우수선수 발굴 및 장애인생활체육의 활성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복기왕 아산시장과 김응규 아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들을 비롯해 장애인체육단체장, 복지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해 선수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 좌식배드민턴 경기.     © 아산톱뉴스

이날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와 가족, 관람객 등 300여 명이 함께 했고, 휠체어부문(남자 단식·복식), 좌식부문(혼성 4인조·남여 복식), 지적장애부문(남여 복식)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참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선보였다.

대회를 주관한 이창호 관장과 엄신호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 모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함께하는 의미 있는 통합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고,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감사패 수상 명단>

-아산시장 표창: 한화테크엠(주) 김연철 대표이사(유정상 공장장 대리수상)
-국회의원 표창: 아산시장애인배드민턴 박준이
-아산시의회 의장 표창: 아산시장애인배드민턴 문미향

▲ 복기왕(왼쪽) 아산시장 표창 수상자(오른쪽).     ©아산톱뉴스
▲ 국회의원 표창 수장자(오른쪽). 왼쪽은 이명수 국회의원을 대신해 표창을 수여한 이창호 아산시장애인체육회장.     ©아산톱뉴스
▲ 김응규(왼쪽) 아산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오른쪽).     ©아산톱뉴스

<부문별 수상자 명단>

▲휠체어부문
- 남자 단식 1위 : 임동주(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
- 남자 복식 1위 : 정선영, 김광수(대전장애인배드민턴협회)

▲좌식부문
- 남자 복식 1위 : 유영건, 김성모(천안시장애인체육회)
- 여자 복식 1위 : 지현미, 홍기분(아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
- 혼성 4인조 1위 : 박진영, 문신아, 이미경, 유상곤(부산양지좌식배드민턴클럽)

▲지적장애부문
- 남자 복식 1위 : 김성지, 양현준(홍성군장애인체육회)
- 여자 복식 1위 : 정다진, 정초롬(광주광역시)

기사입력: 2013/11/24 [22: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