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기업 사측, 또 다시 노동자 해고 자행하고 있다"
민주노총, 유성기업 규탄 성명 내고 맹비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범죄자를 비호하는 노동부와 검찰을 등에 업고 유성기업 사측이 또 다시 노동자 해고를 자행하고 있다."

민주노총이 17일 성명을 내고 유성기업을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충남지역본부와 충북지역본부는 이날 언론사에 배포한 성명을 통해 "유성기업 사측이 오는 10월21일자로 노동자 11명은 해고, 13명은 출근정지 1∼3개월이라는 징계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1년 유성기업 사측은 불법적인 노조파괴를 자행하며 노조파괴시나리오 작성, 직장폐쇄, 용역깡패 투입 등 온갖 폭력적인 불법 행위를 자행했다. 그리고 그 당시 27명의 노동자를 해고했다"면서 "그 해고에 대해 법원은 사측의 해고가 무효라는 판결을 했다. 또한 국회 국정조사에서 유성기업의 불법적인 노조파괴 행위가 만천하에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노동부와 검찰은 법원과 국회에서 밝힌 것과 정반대로 노조파괴를 자행한 유성기업 사측에 대해 무혐의 처분이라는 면죄부를 남발했다"고 성토하며 "노동부와 검찰의 면죄부 남발은 해고가 무효라는 법원 판결을 받은 노동자들에게 사측이 또 다시 11명을 해고하는 결과를 만들었다"고 힐난했다.

민주노총은 또 "더욱이 노동부와 검찰의 면죄부에 대한 규탄과 사법 처리를 촉구하는 금속노조 유성기업지회 지도부가 옥천광고탑 고공농성에 돌입하자마자 해고통보를 한 것은 노동자의 목소리를 짓밟겠다는 유성기업 사측의 오만의 극치"라고 주장하며 "이번 유성기업 노동자 11명에 대한 해고는 불법행위를 처벌하지 않는 노동부와 검찰, 노조파괴 행위를 반성하지 않는 유성기업 사측이 만들어낸 참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덧붙여 "자신의 불법행위를 사법기관이 눈감아 주는데 누가 불법행위를 중단하겠는가?"라고 반문하며 "기소독점권을 갖고 정당한 법집행을 무시하는 검찰의 직무유기로 유성기업 노동자가 해고되는 이 현실은 절대 정상적인 사회라 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이들은 끝으로 "지금이라도 노동부와 검찰은 유성기업 사측의 불법행위에 단호하게 법적 처벌 절차에 따라 구속해야 한다. 그래야만 유성기업 사측은 불법행위를 중단할 수 있다"고 피력하며 "이제 민주노총은 금속노조 유성기업지회의 고공농성 투쟁과 징계 철회 투쟁, 그리고 민주노조 사수 투쟁을 끝까지 사수하는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기사입력: 2013/10/18 [17: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