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이 있는 배움터 조성에 최선
<신년사> 안성준 아산교육장
 
안성준 아산교육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안성준 아산교육장.     © 아산톱뉴스
존경하는 아산 교육가족 여러분!

충직과 의로움의 상징인 소띠 해도 역사의 뒤안길로 떠나가고, 2010년 경인년 새해가 찬란히 밝았습니다. 우리 민족의 탄생에서부터 늘 함께한 용맹스러운 호랑이띠 해를 맞이하여 아산교육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여러 가지 교육 현안 문제 속에서도 교육가족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아산교육은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면서 ‘Edu Hub Asan’으로서 자존심과 긍지를 한층 드높일 수 있었습니다.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충남 1위를 달성하여 충남체육의 위상을 높이는데 견인차가 되었고, 학력증진목표관리제, 충남과학전람회, 학생과학발명품, 사이버학습, 장학활동 등 9개 분야에서 우수교육청 표창을 비롯하여 전국 100대 교육과정 선정 등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영광은 아산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 결과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교육은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의 가슴마다 꿈을 심고 가꾸는 것입니다. 2010년 새해에도 ‘희망과 도전 속에 도약하는 아산교육’을 위하여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모아 으뜸 아산교육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을 갖춘 미래 사회의 으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우선, 칭찬 그린마일지를 적용한 생활지도를 강화하고 기초학력 증진을 위하여 학생지도누적카드를 작성․활용하여 학력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장영실영재교육원을 활성화하여 수월성교육 및 영어교육의 내실을 도모하겠습니다. 돌봄 서비스를 강화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새로 개관한 Wee센터를 활성화하여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며, 나아가 교육 현장을 돕는 발로 뛰는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시책들은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지원이 있어야 실효를 거둘 수 있습니다.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아산교육이 더욱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아산교육가족 모두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우리 교육청 브랜드인 ‘EduHub Asan’의 사명감이 모든 교육 현장에 뜨겁게 타올라 선생님은 보람과 긍지로 신나게 가르치고 학생은 꿈과 희망으로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경인년 새해에도 하시는 일마다 형통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기사입력: 2009/12/30 [20: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