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년 아산 해맞이 행사에 초대합니다!
남산, 영인산, 도고산 등에서 새해 첫날 오전 7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해 남산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 장면.     © 아산톱뉴스
 
아산시는 1월1일 경인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오전 7시에서 8시까지 남산(주행사장), 영인산, 도고산, 배방산, 학성산등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해맞이 행사는 경인년 새해에 27만 시민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고 ‘세계 속의 녹색 첨단 도시’를 향해 힘차게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대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한국 천문연구원에 따르면 당일 오전 7시44분에 해가 뜰 것으로 예상돼 그 시간에 맞춰 함성 및 풍선을 일제히 날릴 계획이다.

시는 행사 전 참석관객의 흥을 돋우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7시부터 7시32분까지 트럼펫 연주, 경찰악대 금관5중주, 대북, 모듬북 공연, 시립합창단의 희망의 나라로 노래 등을 실시한다.

해뜨는 시간인 7시44분에는 새해메시지 낭독, 시루떡 가름 행사, 해오름 대북울림을 실시하고, 해뜬 동시에 해맞이 함성, 풍선 날리기, 축포 발사, 만세 삼창이 치러질 계획이다.

식후행사로는 풍물한마당 행사가 있을 계획이다.


기사입력: 2009/12/30 [21: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