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휠스파워농구단,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 4위 쾌거
박흥순 선수는 ‘베스트5’ 상 수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소속 휠체어농구단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고양시에서 열린 ‘고양시장컵 제19회 홀트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에서 ‘전국 4위’의 쾌거를 거뒀다.

1995년에 시작된 홀트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현재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했으며, 장애인에게 재활의 신념과 극복의 의지를 불어놓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예선전에서 2승 1패를 기록해 4강 진출을 하며, 순위권 진입을 향해 노력했지만 아쉽게 패했고, 3∼4위전에서 30점의 점수 차로 4위에 올랐다.

이 대회는 고양시체육회·생활체육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고양시를 비롯해 전국에서 총 12개 팀(남자부8팀, 여자부4팀) 12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지난 18일은 오랜 역사를 지닌 홀트와 창단 이래 준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아산 휠스파워의 경기였다. 1쿼터에서는 아산이 내용 측면에서도, 스코어 면에서도 앞서는 모습을 보여줬다. 아산의 14번 임동주 선수는 중거리포를 적중시키며 팀에 힘을 보탰고, 13번 유대영 선수는 적극적으로 공격 리바운드에 적극 가담해 리바운드에 이은 2점을 성공시키면서 주도권을 잡아 나갔다.

그러나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체력적인 측면과 백업멤버 부족으로 아쉽게 고양시 홀트에 30점차로 패하고 말았지만 아산휠파워농구단 6번 박흥순 선수가 농구인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베스트5’ 상을 수상했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지체장애인들의 여가활동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으로 시작해 현재 충남농구대표로 활동하며, 매주 월, 수, 목 오후 5시부터 2시간 30분씩 아산시민체육관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상위 입상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임하고 있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생활체육팀(041-545-7727, 7710)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3/04/21 [18: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