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용노조 설립을 즉각 취소하라”
민노총, 유성기업 사측 노조 설립에 반발… 30일 취소 촉구 기자회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유성기업 사측에 의해 설립된 ‘유성기업(주)노동조합’에 대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의 설립신고수리처분을 즉각 취소하라!”

노동계가 유성기업과 관련해 사측이 설립한 노동조합 설립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들은 오는 30일 오전 11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유성기업(주)노동조합’ 설립신고수리처분 취소 촉구 기자회견을 연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노총 충남본부·충북본부, 금속노조 충남지부·대전충북지부, 금속노조 유성기업지회가 참여한다.

이들은 앞서 29일 언론사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지난 9월24일 국회 환노위 ‘산업현장 폭력 용역 청문회’에서는 유성기업 노조파괴 실상과 관련 주목할 만한 증거들이 쏟아져 나왔다”고 언급한 뒤 “민주통합당 은수미 의원이 폭로한 문건을 입수해 자세히 비교분석한 결과 유성기업과 창조컨설팅이 문건에서 기획한 노조파괴 프로그램들이 그대로 시행된 것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특히 유성기업은 민주노조를 파괴할 목적으로 어용노조를 직접 설립하고, 내부운영까지 관장해 왔던 바, 유성기업이 설립한 ‘유성기업(주)노동조합’은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유지·개선 등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민주노조 파괴의 수단으로 회사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 노동조합및노동관계조정법이 보호하고 있는 노동조합으로 인정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끝으로 “그럼에도 고용노동부는 창조컨설팅에 대한 조사와 조치만 신속하게 진행할 뿐 유성기업과 어용노조에 대한 조치는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우리는 청문회에서 폭로된 문건과 지난 1년간 이미 확인된 사실을 바탕으로 유성기업 사측이 설립한 ‘유성기업(주)노동조합’에 설립신고증을 교부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에 대해 설립신고수리처분을 취소해 줄 것을 요청하는 신청서를 공식적으로 제출하고, 고용노동부가 하루속히 어용노조의 노동조합 자격을 부인하는 공식 선언을 할 것을, 그리고 그에 따른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이날 집회와 기자회견을 갖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입력: 2012/10/29 [14: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