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온천시장에서 당뇨, 고혈압 예방하세요∼”
오는 22일 제3회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온양온천시장이 제3회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 ‘건강백세 행복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당뇨 및 고혈압 예방’을 테마로 오는 22일 토요일, 아산 시민문화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지난 시니어 박람회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시니어 패션의류’ 코너와 실버 금융상품 및 노후상담, ‘시니어 전문 복지생활 용품’ 전시 판매 등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니어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도 진행되는데, 건강 수지침 무료 체험을 비롯해 박람회장 무대 앞에서 시간별로 진행되는 ‘건강요가’ 프로그램에서는 ‘고혈압 예방’ 에 관련된 생활요가를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운영부스에서는 다양한 시식 및 시음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의 테마인 ‘당뇨예방’과 관련해 효능이 좋은 구찌뽕차 무료 시음과 홍삼건빵 시식 이벤트가 진행되고, 온양온천시장 특산품인 ‘장군의 승전떡’도 함께 판매된다.

또한 궁중무용, 민요, 실버 아코디언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무대공연도 펼쳐지며, 오후 3시부터는 시장 곳곳에서 온궁 예술단이 진행하는 거리극 퍼포먼스도 관람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나온 고객들에게는 ‘솟대’, ‘짚풀’ 공예 체험을 추천한다. 전통적인 장식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기에 좋다. 골동품 부스에서 진기한 물건을 구경하고, 경매에 직접 참여해 보는 것도 이색적인 체험이 될 듯.

기사입력: 2012/09/19 [16: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