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내년 국비 확보 위해 ‘동분서주’
복기왕 시장, 목표 달성 위해 중앙부처 방문 등 잰걸음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가 올해 초 2016년 전국체전, 2013년 온천대축제 등 대형 국가 행사 개최지로 확정됨에 따라 도시 기반시설 확충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잰걸음을 내고 있다.

복기왕 시장은 이달 5월에 국토해양부, 기획재정부, 농림수산식품부 등 3개 부처를 잇달아 방문하는 등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시 현안 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3개 부처를 방문한 복 시장은 ‘국도21호(아산-천안) 확·포장’ 사업비 지원과 ‘국도39호(유구-아산) 확·포장 사업’, ‘국도대체우회도로(염성-용두) 사업’의 조기 시행, ‘아산 농촌테마 가로공원 조성사업’ 지원 등 총 4건의 사업에 대한 시급성과 당위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시가 건의한 ‘국도 21호(동지역) 확·포장 연계 사업’은 현재 8차선으로 확장 공사 중인 ‘배방읍 구령리∼천안시 신방동’ 구간이 완료돼도 도심으로 들어오는 구간에서 4차선으로 급격하게 줄어들어 교통 정체 해소가 불가능해 확·포장이 필요한 사업이다.

특히 2016년 전국체전 개최 시 아산시를 진입하는 관문으로 교통 체증이 확대될 것이 예상돼 시급하게 사업이 필요하다고 보고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비 중 보상비는 자체 부담할 예정에 있으며, 시설비 152억 원에 대해서만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국도39호 확·포장 사업’은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한 국도39호선 교통량 증가와 상대적 낙후 지역인 아산시 송악면과 공주시 유구읍의 균형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으로 시는 실시설계용역비 50억 원 지원을 건의했다.

시는 특히 4개 구간 중 2010년 2개 구간이 준공됐고, 올해 배방·탕정 구간이 준공되는 ‘국도대체우회도로 사업’의 조기 준공을 위해 국비 150억 원 지원을 건의했는데 이는 마지막 구간인 염성-용두 구간의 착공 지연 시 국도대체우회도로의 교통 분산 등 사업의 효과가 반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시는 ‘아산 농촌테마 가로공원 조성 사업’이 2013년 광역지역발전특별회계 녹색성장 연계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아산 농촌테마 가로공원 조성 사업’은 건설교통부에서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명소인 염치읍 은행나무 길과 곡교천 생태하천 및 신정호 자연 생태공원을 연계해 ‘녹색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농촌테마 가로 공원화를 통해 농촌 수익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24일 지역발전위원회 홍 철 위원장 방문 시 사업 선정을 건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체전과 온천대축제 등 대형 국가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는 도시 기반시설 확충이 절실하다”며 “국가 차원의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비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중앙부처 방문과 관계자 협의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며 “국비 확보 목표액 달성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이번 방문에서도 일부 사업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의견을 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3년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으로 총 49건, 4770억 원을 선정하고, 올해 초부터 ‘2013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추진 TF'를 구성하는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12/05/08 [17: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놀 12/05/08 [18:03] 수정 삭제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 참 보기좋습니다...
근데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개 부처 어느 부서와 협의하는 정도라두요..보도자료 내용이 아닌...
궁금해요 12/05/09 [01:48] 수정 삭제  
  내가 알기로는 다른 시군들은 벌써 아산시보다 먼저 정부부처를 비롯해 여러 곳을 방문해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아는데 아산시가 제일 늦은 것으로 아는데..... 뭐 새삼스럽게~ 좀더 노력하세요 게으름떨지 말고....... 아휴 답답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