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7회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기념 행사 거행
오는 28일 오전 11시 현충사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문화재청(청장 김찬)은 오는 28일(토) 오전 11시 충남 아산에 있는 현충사에서 우리민족의 성웅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을 기념하고, 숭고한 애국정신과 국난극복 의지를 선양하기 위해 ‘제467회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기념 행사’를 거행한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기념 행사는 경건하고 엄숙하게 거행되며, 초헌관(김갑륭 현충사관리소장)의 분향(焚香)·헌작(獻爵)과 축관(祝官)의 축문낭독, 아헌례(아헌관- 이종석 후손대표), 종헌례(종헌관- 이만우 온양문화원장)에 이어 대통령을 대신해 김 찬 문화재청장의 헌화(獻花)·분향(焚香)의 순서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 충무공이 젊은 시절 무예를 연마했던 현충사 경내 활터에서는 대한궁도협회 주최로 전국을 대표하는 16개 시·도 선수들이 참여하는 ‘제51회 대통령기 전국 시·도 대항 궁도대회’가 열린다.

이와 함께 현충사 충무공이순신기념관에서는 임진왜란 7주갑(420년)을 기념해 ‘역사 속의 이순신- 그 기억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기획전시를 연다.

이 전시에는 전 독도박물관장인 서지학자 고 이종학 선생이 현충사에 기증한 이순신 장군에 관한 근현대 자료와 대통령기록관 등에서 엄선한 약 70여 점이 선보인다. 이 전시는 일제의 침략에 직면한 개화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별로 우리 민족이 이순신장군을 어떻게 인식해왔는지를 여러 위인전, 소설, 교과서, 화폐와 우표 등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2/04/26 [13: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