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온양온천시장 ‘문화해설사’, ‘주부블로거’ 모집
오는 4월20일까지… 소정의 활동비 등 각종 혜택 부여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온천시장 내 모습과 '이야기 길 투어 시장 문화해설사'의 활동(오른쪽) 모습.   © 아산톱뉴스

‘365일 건강한 온양온천시장’에서 2012년, 온양온천시장을 대표할 ‘이야기 길 투어 시장 문화해설사’와 ‘주부로거(약칭 주부로거)’를 모집한다.

지난해 온양온천시장 방문객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이야기 길 투어’는 시장의 역사와 상인들의 이야기를 발굴, 시장 곳곳에 예술벽화와 조형물을 조성해 각 코스를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테마투어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지역 주부 및 다문화 지역민이 해설사로 활동해 왔으며, 타 시장 방문객과 관광객 및 외국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해왔다.

‘시장 문화해설사’는 오리엔테이션 및 스토리 교육, 화술 교육, 현장 교육 등 3단계의 전문교육을 거쳐 활동하게 되며, 1회 2시간 활동을 기본으로 한다. 대상은 아산·온양지역의 주부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소정의 활동비, 온양온천시장 문화프로그램 우선참여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온양온천시장 주부로거’는 올해 1기로 첫 발을 내딛는다. 명칭 그대로 주부들이 온라인 블로거로 활동을 하며, 다양한 주제로 온양온천시장을 소개한다. 주부로거는 발대식을 거쳐 본격 활동을 시작하고 중간모임을 통해 주부로거들의 친목도모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온양온천시장 주부로거는 개인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고, 원고작성 경험이 있는 아산·온양지역 주부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시장사업 홍보마케팅(070-8230-8915)으로 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2/03/27 [18: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