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지사, 대백제전 홍보 일본투어
1장관-11개 지방단체장 만나 대백제전 협력 약속
 
오마이뉴스 심규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이완구 충남지사가 일본의 11개 지방자치단체장과 만나 2010년 대백제전에 협력해 줄 것을 제안했다.      

충남도는 "이 지사가 2010 대백제전 홍보를 위해 금년 2월 홋카이도 방문을 시작으로 이번 관서지방 오키나와 지역을 방문해 일본열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며 "특히 이번 순방길에서 지난 9일부터 1장관, 11개 지방자치단체장과 만나 2010 대백제전에 한일 지방정부의 공동 참여와 민간인 교류 협력을 제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지사의 이번 일본방문은 당초 일본 내 5개 지방자치단체장(구마모토현, 오사카부, 나라현,시즈오카현,오키나와현)을 만나 올해 개최될 Pre-대백제전과 2010대백제전을 홍보하기 위한 것.

하지만 오사카부에서 개최된 충남관광프로모션에 예정에 없던 나라현 지사, 오사카부 지사, 오사카 총영사, HTB오사카 지사장이 참석한 것. 또 때 마침 같은 장소에서 신종플루로 회합 중이던 일본 정부 마쓰조에 후생노동성장관을 비롯 2부 2현 3시장에게 대백제전의 의미와 참여를 요청할 수 있었다.

이 지사는 구마모토현 지사를 만난 자리에서는 충남 당진항과 일본 야츠시로항간 CRUISE 운항을 할 수 있도록 양 지사가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구마모토 지사의 경우 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충청남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충남도는 "이 지사의 이번 일본순방으로 대백제전 홍보 외에도 충남벤처테크노 및 충남 인삼수출 상담회에 참석해  120여 건의 상담을 벌여 507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615만 달러의 상담추진 등 1122만 달러의 수출상담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09/07/14 [15: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