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축제 모든 정보,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싸∼악’
앱 개발하고, 홍보물에 QR코드도 삽입… 다이내믹한 축제 홍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가 이순신축제의 다이내믹한 홍보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고 홍보물에 QR코드를 삽입했다.     © 아산톱뉴스

아산시는 올해로 50회째를 맞이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스마트폰으로 축제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성웅이순신축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앱)’을 출시했다.

이번 앱은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해서 아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축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를 통해 이순신축제 관련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소개 및 축제장 안내 등 축제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포스터와 리플릿 등 각종 홍보물에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삽입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축제 정보를 볼 수 있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이용한 홍보를 시도하고 있다.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이끌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시정 홍보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1/04/13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