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시험운영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2013년도까지 위탁경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옹기체험관 전경.     © 아산톱뉴스

아산시는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도고면 신언리에 부지면적 1만8404㎡, 42억 원을 투입해 건립된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을 오는 2일부터 시험운영 한다.

전시·체험관은 제안공모에서 선정된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성구)에서 2013년까지 위탁 운영하게 된다. 시험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개방하고, 다음 달 생활옹기소품제작, 발효과정 학습관 등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옹기제작, 생활옹기 소품제작 등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은 우리 조상들의 실생활과 가장 밀접했던 옹기와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발효음식의 전시 및 체험을 통해 다양한 옹기의 쓰임새와 생활 속 조상들의 지혜를 체득하게 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전통문화 고양 및 우수 관광자원 개발 및 연계를 통해 지역특산물 판매 및 홍보, 다각화된 사업 추진과 아산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체험 학습의 장소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복기왕 시장은 “옹기 및 발효음식전시체험관은 옹기와 발효음식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며, 도고온천 및 세계 꽃 식물원과 등 주요관광지와 연계한 관광객 유치 및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발효음식 체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1/02/28 [18: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