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822일부터 신청, 10월 소득·재산 조회 거쳐 11월부터 지급

- 청년주거비 부담 완화로 학업 및 취·창업 집중 기대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월 최대 20만 원, 최대 12개월간 임대료를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추진에 나선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가 한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아산시에 전입신고를 완료한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으로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고, 임차보증금 5000만 원 이하 또는 월세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다.

 

, 월세가 6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 합산이 70만 원 이하면 지원할 수 있고 주택 소유자(분양권, 입주권 포함) 직계존속·형제·자매 등 2촌 이내 주택 임차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른 공공임대주택 거주 보증금 5000만 원 초과 주택 거주 1() 다수 거주 방식의 전대차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혼인 또는 형제·자매 관계의 청년 2인 이상이 같은 주택에 함께 거주하는 경우 가구당 1명에게만 지원되며, 주거급여 수급자는 월세 지원액에서 주거급여액을 차감한 금액만 지원된다.

지원신청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821일까지 1년간이며, 신청 방법은 월세 지원신청서, 소득·재산신고서, 서약서, 임대차계약 증빙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통장 사본 등을 갖춰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에 온라인 신청하거나, 청년아지트 나와유 온양점과 배방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은 오는 10~11월 중 소득·재산 등 요건 검증을 거쳐 선정하며, 소득 기준은 원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청년가구 중위소득 60% 이하이며, 재산 기준은 원가구 38000만 원 이하, 청년가구 17000만 원 이하로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월세는 오는 11월부터 202412월까지 최대 12개월간 매월 25일마다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 기간 중 주소이전, 계약 내용 변경 등이 발생하면 반드시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 월세전세내 집 마련으로 이어지는 촘촘한 주거 사다리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8/18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