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 법안 대표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시 갑).     © 아산톱뉴스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시 갑)이 치의학 분야 특화된 연구·개발 지원 및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 근거를 담은 보건의료기술 진흥법법 일부개정법률안16일 대표발의했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법률안을 살펴보면, 치의학기술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기술표준화 및 치의학 분야의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법인형태의 국립치의학연구원을 설치하고,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업무·이사회 및 임원 구성·재원마련 근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인구 고령화와 구강만성질환 증가에 따른 치과 관련 의료수요가 증가하고 치과질환에 따른 사회 경제적 지출비용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구강보건 분야 R&D투자가 미진하다고 지적하며 치의학분야에 대한 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 등 종합적인 전략 수립과 정책 지원을 위해서는 특화된 연구기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입법 취지를 밝혔다.

 

이어 보건복지부 역시 구강질환 관리 및 치의학 지원을 위해 2018년 구강정책과를 신설한 만큼, 국립치의학연구원이 설치된다면 치의학 및 치과질환에 대한 시대적 변화에 빠른 대응을 하며, 관련 산업이 더욱 진보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하며 대통령의 지역공약이자, 지방선거의 충남공약인 만큼 법안 발의로 끝낼 것이 아니라, 정부 및 충청남도와 합심해 충남에 국립치의학연구원이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2/08/17 [15: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