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전당 홍가신 선생 제481주년 탄신제 거행
박경귀 아산시장, 초헌관으로 홍가신 선생 탄신제 참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만전당 홍가신 선생 제481주년 탄신제 거행 장면.     © 아산톱뉴스

 

지난 14, 충남 아산시 만전당 영정각(염치읍 대동리)에서 홍가신 선생의 탄신 481주년을 기념하는 탄신제가 봉행됐다.

 

홍가신 선생(1541~1615)은 조선 중기 문신으로 정치가와 성리학자로도 높은 명성을 얻었다. 선조 431세의 나이로 벼슬을 시작해 35년간 부여현감, 수원부사, 파주·홍주·해주목사 등을 지냈으며, 홍주목사 시절에는 이몽학의 반란을 평정한 아산시를 대표하는 학자다.

 

만정단 홍가신 선생 탄신제는 숭모회(숭모회장 권희천) 주관으로 매년 음력 717일 거행되며, 탄신제를 통해 홍가신 선생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고 있다.

 

행사는 준비와 시작을 알리는 전폐례를 시작으로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이 차례로 선현들에게 술을 따르는 헌례, 분헌관들이 성현들에게 술을 올리는 분헌례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탄신제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초헌관을 맡아 홍가신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며 제향했다.

 

박경귀 시장은 만전당 홍가신 선생 탄신제에 초헌관이라는 큰 직책을 주셔서 감사드린다이번 탄신제를 통해 유림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아산시가 전통·문화·예술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8/16 [15: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