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과학교육원,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8월9일부터 12일까지… 유·초·중학생, 학부모 등 558명 참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자료 사진.     © 충남 과학교육원

 

충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장영실 과학교실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흥미 있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2개로 구성됐으며, , , 중학생, 학부모 등 558명이 참여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기초과학, 정보과학, 생명지구환경 분야, 상상이룸 분야로 이뤄져 있다.

 

유아는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커피박 화산 폭발 놀이, 꽃잎으로 만드는 마법 물약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저, , 고학년에 따라 우주를 향한 꿈 누리호 발사, 출발! 공기탐험대!, 생활 속 신기한 오토마타, 현미경 속 놀라운 세상으로 떠나요, 바다쓰레기를 처리하는 AI환경 로봇, 메뚜기 로봇 등을 진행하고, 중학생은 196의 세상을 운영한다.

 

코로나 19 전염병 예방수칙에 따라 한 반의 참여 학생을 15명 이하로 제한했으며, 학생별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한다.

 

김용정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기 중 과학·수학 체험교육과정, 주말과학 산책, 찾아가는 과학아카데미, 생태탐사, 별축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밝혔다.


기사입력: 2022/08/09 [15: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