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문양 삭제하라”… 서경덕, 넷플릭스에 항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에 등장한 욱일기 문양.     © 아산톱뉴스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펼쳐 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넷플릭스 드라마에 등장한 욱일기 문양을 삭제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시즌3가 공개된 후 많은 누리꾼이 서 교수에게 제보를 했고, 이를 확인해 본 결과 극중에 욱일기 문양이 수차례 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서 교수는 항의 메일에서 일본의 욱일기는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점을 강조한 후 욱일기 관련 영어영상을 함께 첨부했다.

 

또한 그는 욱일기가 나오는 장면을 하루 빨리 삭제, 혹은 교체를 해 아시아인들에게 또 한번의 상처를 주지 않길 바란다고 강력히 요청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시즌3가 글로벌 랭킹 1위까지 오르는 등 세계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황에서 시청자들에게 욱일기의 역사적 의미가 잘못 전달될 수도 있기에 바로 잡고 싶었다고 전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에 등장한 욱일기 문양.     © 아산톱뉴스

 

특히 넷플릭스의 욱일기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에서 욱일기 문양이 등장해 문제가 된 후 한국 측에서는 수정이 됐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수정이 안 돼 큰 논란이 됐다.

 

서 교수는 이번 기회에 더 이상 넷플릭스 콘텐츠에서 욱일기 문양이 사용되지 못하도록 해야 하며, 더 나아가 다양한 글로벌 OTT 서비스에서도 욱일기 디자인이 퇴출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뉴욕타임스에 욱일기 비판 광고를 게재하고, FIFA 등 다양한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 등에서 사용됐던 욱일기 문양을 꾸준히 수정해 왔다.


기사입력: 2022/06/30 [19: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