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임상병리학과, ㈜켐온과 GLP전문인력 양성 협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미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GLP 전문인력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국내 최대 민간 CRO기관인 켐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생명보건대학 조경연 학장, 진현석 부학장, 임상병리학과 박상정 학과장, 정상희 교수와 켐온 송시환 대표, 이현걸 연구소장, 사업본부 박창율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켐온 양지연구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GLP 기술분야인 독성시험, 임상병리, 조직병리, 분석화학 등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론/실습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운영함으로써 GLP전문인력 양성과 동시에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GLP 전문 교육과정 공동 발굴 GLP분야 인력 요구에 부응하는 대학 정규교육과정 및 이수인증제 운영 △㈜켐온 GLP전문가의 특강 운영 GLP 이론과정 이수 후 켐온에서의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조경연 학장은 켐온과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산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현장수요 맞춤형 산학협력 인재양성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시환 대표는 “GLP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우수인력 확보가 관건인데 이번 호서대 임상병리학과와의 협약을 통해 학부과정부터 체계적으로 GLP전문이론 및 실습교육과정이 운영됨으로써 GLP전문인력 양성이 실제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켐온은 국내 최초의 민간 비임상 CRO 리딩 기업으로, 연구자 중심의 생각과 판단으로 국내외 허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GLP 독성시험 및 영상장비를 활용한 소동물 및 중대동물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약 개발 경험을 가진 인력을 통해 의약품 개발 과정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최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호서대 임상병리학과는 유전체빅데이터 기반 질병진단 및 임상생리분야에 주력해 왔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GLP분야 우수 임상병리 인재 육성을 위한 특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 GLP: 신약 등 신물질 허가 시 요구되는 독성시험 연구 성적, 약효시험 성적 등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인증된 표준 절차에 따라 시험하는 것.

 

* CRO기관: 신약 등 신물질 개발 시 필요한 시험 및 연구를 실시하는 기관.

    


기사입력: 2022/06/21 [19: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