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지역 아동과 장애인 대상 나눔 교육 펼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생각을 키우는 토의 토론학습.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토의와 토론을 활용한 사고력 향상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함교양대학주관으로 천안·아산 소재 지역아동센터 3개 기관 초등학생과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18일부터 14일까지 4주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대학생 4명에 초등학생과 장애인 34명이 그룹을 이뤄 생각을 키우는 토의·토론학습이라는 타이틀로 운영되고, 호서대 재학생과 산정꿈나무지역아동센터, 연화지역아동센터, 미래지역아동센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각각 참여한다.

 

이번 토론 프로그램은 4회 일정으로 60분간 다양한 활동 주제에 따라 모둠 문장 만들기, 모둠 인터뷰, 브레인 라이팅(Brain Writing), 피라미드 기법을 활용해 이뤄진다.

 

:함교양대학 이용재 학장은 나눔 교육을 통해 대학생들은 가르침으로써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갖게 되며,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장애인은 토의·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논리적인 의사 표현력과 상대 존중 및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교육과정을 지도하고 있는 창의교양학부 전영미 교수는 이번 토론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이 토의·토론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대학생들이 앞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6/14 [16: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