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 연차평가 ‘최우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작년부터 시행한 8개 신기술 분야 대상 연차 평가서 최우수획득

- 미래 자동차 산업 이끌어갈 글로컬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주력

 

▲ 선문대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이 주최한 '2021 미래자동차 신기술 정책 포럼' 전경.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단장 최창하)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은 8개의 신기술 분야에 대해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전공과 관계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문대는 국민대를 주관으로 하는 미래자동차 분야 컨소시엄의 참여대학으로서 작년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선문대는 작년부터 올해까지의 성과를 평가하는 1차 단계 연차평가에서 공동 교과목 35개를 선정해 운영하는 한편, 미래자동차융합전공을 신설하고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을 운영한 성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부분의 성과 지표를 100% 이상 초과 달성했으며, 산학연 전문가 수요조사, 학생 수요조사 등을 통해 미래 자동차 분야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교과목 개발, 다양한 교과목 구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선문대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은 이번 평가 결과로 상위 2개 분야 참여 대학에 선정되면서 올해 사업비로 책정된 10억 원에서 2억 원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최창하 단장은 작년 충청권 최초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선정된 만큼 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사업을 발판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글로컬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이번 사업의 성과 확산을 위해 독보적인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대학에 스마트융합기술센터 사무소를 개소한 후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교육과정을 수출하고 창의융합전공을 신설해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22/05/27 [19: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