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서경덕,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아리랑’ 국내외에 알린다
다국어 영상 제작 26일 공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와 영상에서 아리랑을 부르고 내레이션을 진행한 가수 송가인.     © 서경덕

 

가수 송가인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26일 공개했다.

 

이번 2분짜리 영상은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https://youtu.be/r3ek90WAb1s) 및 영어(https://youtu.be/RmCQKWmn03Y)로 공개돼 국내외로 널리 전파 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의 단순한 구조와 인류보편적인 주제를 통해 시대와 지역을 넘나들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유산적 가치를 소개하고 있다.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서경덕


특히 클래식, 인디밴드, 락그룹 및 국내외 다양한 연주자들의 아리랑 공연을 모아 어떤 장르와도 잘 어울리는 아리랑만의 특징을 상세히 담았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K팝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전통 음악을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제대로 소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로 국내외에 널리 전파 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상 제작에 함께 참여한 송가인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을 직접 부르고, 내레이션까지 진행하게 돼 기쁘다. 국내외 누리꾼들이 이번 영상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재재단과 서경덕 교수는 향후 제주해녀문화 등 다양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을 국내외에 꾸준히 알려 나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2/01/26 [18: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