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추진
‘오미크론’ 변이 지역전파 급속도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는 오미크론 변이의 지역전파가 급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지역 내 감염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추진한다.

 

시는 설 명절을 앞둔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테크노밸리산업단지 외 3, 23일부터 23일까지 11개 보건지소에서 찾아가는 코로나19 3차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지역 감염확산 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

 

최근 전국적으로 국내 체류 외국인 확진자가 전체 확진자의 8%를 초과하는 상황에서 시는 오미크론 급증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세를 꺾을 수 있는 길은 2차 접종 완료 후 3개월 지난 3차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예방접종을 펼치는 선제 대응이라고 판단, 이번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추진하게 됐다.

 

구본조 아산시보건소장은 전국적인 오미크론 확산과 근접 지역 확진자 증가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철저한 개인 방역 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코로나19 3차 백신접종을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명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버스를 통해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핵심 메시지를 송출하는 등 방역 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01/21 [16: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